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도배기능사 : 국비지원으로 취득 가능한 실기만 있는 자격증

반응형

 

취업이 어려운 시대에 특별한 기술을 가질 수 있는 자격증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도배기능사는 한 번 취득하며 기술을 익혀서, 취업도 할 수 있고, 숙련되서는 도배기능사 자격을 이용해서

나의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많이들 취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도배기능사 등 이와 관련된 자격증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서 국비지원을 받으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도 있습니다.

from-sonamu0313.tistory.com/214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 내일배움카드로 취성패2유형 진행중인 중간 후기 !(취성패중 알바는 가

올 초에 퇴사를 하고, #취업성공패키지 를 신청을 했습니다. #퇴사 는 했고, 계속 다녔던 회사와 같은 업에 더 이상 종사하고 싶지않고.... 뭔가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발견한 제도입니다 ! ㅎ

from-sonamu0313.tistory.com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바로가기 HRD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2

 

 

도배기능사란?

수백채씩 한꺼번에 짓는 아파트공사 같은 경우 전문적인 도배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에게 의뢰하지 않고는 도저히 해낼 수가 없습니다. 이에 따라 건축공정의 효율성을 기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인력수요는 충족시키기 위하여 전문적인 도배기술을 갖춘 인력을 양 성할 목적으로 자격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공바탕면의 합판이나 석고보드의 거친면을 사포로 고르고 이음면을 하드롱지로 붙인 후 초배지를 자르고 도배지를 재단하여 풀과 목재용 본드를 혼합한 풀을 칠하여 장식 용 종이 또는 천종류의 도배지를 바르는 업무 수행합니다.

 

건축경기 회복에 따른 신규 아파트 공급이 증가하고 있으며, 생활수준의 향상에 따 라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기존 주택에 입주할 때에나 실내분위기의 전환을 위하여 다시 도배하는 횟수가 늘고 있고, 그 기간도 짧아지고 있어 도배기능 사의 인력수요는 증가할 전망입니다.

 

 

수수료- 실기 : 70400 원

출제경향 - 자, 칼, 솔 등의 도배 공구를 사용하여 주어진 구조체의 천장, 내벽, 바닥, 기둥, 창호 주위 등에 도배지 등을 재단, 풀 및 접착제 등을 사용하여 부착하는 능력을 평가(공개도면을 참조)

취득 방법

① 시 행 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② 훈련기관 : 공공직업훈련원이나 사업체내직업훈련원, 인정직업훈련원 등의 도배사 양성과정(3개월 과정)

③ 시험과목 - 실기 : 도배작업

④ 검정방법 - 실기 : 작업형(3시간 정도)

⑤ 합격기준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도배기능사 합격률

도배기능사 합격률

추가적인 자격증에 관한 정보

 

도배기능사 출제기준

도배기능사 출제기준.hwp
0.07MB

/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