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시루나무 떡집 : 생활의 달인 출연 ! 앙꼬절편이 맛있는 떡집

반응형

 

 


시루나무 떡집 문정 본점 

주소 : 서울 송파구 새말로 134 (우)05810

TEL : 02-2043-3337

SBS 생활의 달인 661회 출연 2019.03.11

https://place.map.kakao.com/17213157

시루나무 문정본점

서울 송파구 새말로 134 (문정동 82-5)

place.map.kakao.com


 

 

 

1. 송파 문정동에 갔다가, 생활에 달인에 출연한 떡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앙꼬 절편이라는 떡인데, 엄청 쫀득하고 5일정도 냉장고에 두어도 괜찮다고 해서 ! 2인 가정에 적합한 떡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떡집의 위치는 문정역에서 걸어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주택가에 있어서 역에서는 조금 걸어야했습니다. 떡집 바로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노선이 맞다면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접근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에 도착했는데, 평일 점심즈음 이어서 손님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게 주인분들은 굉장히 바빠 보였습니다. 택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판매를 하고, 예약도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2. 앙꼬절편을 가장 메인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고, 그 외에 다양한 종류의 떡도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궁중인절미나 다른 떡들도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다음에 와서 꼭 한번 더 구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친정이나 시댁에 갈 때 미리 예약을 해서 선물로 가져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답례떡이나 떡 케이크도 판매를 하고 있고, 포장을 해서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어른들 선물할 때 맛있는 떡이 참 괜찮은데, 남편과 기억해두자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결혼을 하면서 적절한 때와 상황에 적절한 선물을 하는 능력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ㅎㅎ

 

매장에는 식혜나 들기름, 참기름도 팔고 있었습니다. 들기름이 떨어져서 살까 고민을 했지만 ㅠㅠ 다음에 오게 되면 구매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근처에 와서 잠깐 들린 것이라 떡을 많이 살 수 는 없고, 가장 유명한 앙꼬절편을 구매했습니다. 떡을 오랜만에 먹어서 너무나 설레었습니다.+_+

 

 

 

3. 집에 도착해서 떡을 먹으려고 비닐을 벗겼는데, 참기름 같은(?) 고소한 향이 굉장히 강하게 났습니다. 떡은 굉장히 쫄깃하고 앙꼬는 달달해서 카페에서 먹는 디저트 느낌이 들었습니다. 근데 이게 엄청나게 단 맛은 아니라서 질리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 

 

냉장고에 2-3일을 두고 조금씩 먹었는데, 정말로 떡이 딱딱해지거나 맛이 덜해지지 않아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다른 떡들은 냉장고에 들어가는 순간 딱딱해지는데, 꾸준하게 쫄깃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4. 정리

1) 떡집은 문정역에서 조금 떨어져있지만 찾기에 어렵지는 않다

2) 떡이 굉장히 쫄깃하고 앙꼬는 달달하다

3)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 느낌이다

4) 냉장고에 넣어 두어도 괜찮은 떡이라 좋았다

 

https://srnm.modoo.at/

[시루나무 - 홈] 정성듬뿍담긴 떡 시루나무

매일 매일 신선한떡 당일생산배송

srnm.modoo.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