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라딘 중고서점 방문기 !

반응형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21 지하1층

 tel. 1544-2514 대표번호

매일 09:30 ~ 22:00


https://place.map.kakao.com/17121498

 

알라딘중고서점 신촌점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21 지하1층 (창천동 31-39)

place.map.kakao.com

1. 신촌에 있는 알라딘 중고매장에 방문

절판된 책을 구매하고 싶어서, 알라딘 중고서점에 다녀왔습니다. 단순하게 오래된 책을 싸게 판매하는 것이아니라, 책, 음반도 판매하고 굿즈나 사무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중고서점 사이트에서 매입가를 확인할 수 있는 등 홈페이지 활용이 잘 되어있어서 편리하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지하에 있어서 규모가 작을 것 같았는데, 지하로 들어가니까 탁 트이게 넓어서 깜짝놀랐습니다. 책이 굉장히 많았고 공간도 여유롭게 정리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했습니다.

또한 최근 1년 이내에 출간된 책을 따로 분야별로 분류해 정리를 해놓아서 책을 잘 살펴보고, 구경을 하기가 좋았습니다. 사고 싶은 책이 확실하게 있는 것이 아니었다면 구경을 하면서 충동적으로 여러권 구매를 했을 것 같습니다. ㅎㅎ 

 

 

 

3. 외국 도서들도 진열이 되어있었고, 음반들이 2층 한켠에 진열되어있었습니다. 송가인의 앨범부터 중학교때 듣던 장나라의 앨범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또한 굿즈나 사진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좋아하는 가수가 있으면 와서 한번 살펴봐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4. 1층으로 내려가서 문학코너로 갔습니다. 인기가 많은 작가들의 책만 따로 모아놓은 코너도 있었고, 세계문학전집으로 유명한 민음사 시리즈도 진열 되어있어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곳곳에 오늘 들어온 책들을 따로 두어서 자주 오는 손님이라면 어제 있지 않은 신상들을 바로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다양한 사무용품들은 중고를 판매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귀여운 디자인의 노트들이 많아서 구매하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ㅎㅎ

 

 

5. 책을 찾기 위해서 도서검색대로 갔습니다. 1층에도, 2층에도 있어서 도서검색을 하기는 편리했습니다. 레베카 뮤지컬을 너무나 재미있게 봤는데, 책이 훨씬 더 흥미롭고, 한번 펼치면 닫을 수 없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구매했습니다. 절판이 되었다고 해서, 중고서점으로 와서 구매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001161055503343

 

알라딘,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 오픈

이광활한우주점 [파이낸셜뉴스] 알라딘 인터넷 서점은 전국 알라딘 중고매장에 있는 상품을 온라인으로도 주문할 수 있는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을 오픈했다.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은 그동안 매장에 가야..

www.fnnews.com

6. 그 동안 중고서적은 서점을 직접 방문해야만 구매를 할 수 있었는데, 1월에 이 광활한 우주점을 오픈해서 온라인으로도 중고서적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후기들이 있지만 , 책을 직접 확인하고 사는 것이 아니라서 책의 상태가 랜덤으로 오기 때문에, 상태가 좋지 않은 책이 오기도 한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합니다. 

중고서점에 직접 방문할 시간이 없다면 한번 이용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