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한양문고 주엽점 : 고양시의 복합문화공간

반응형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88 태영프라자 동관 지하1층 (우)10366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TEL : 031-919-9511

https://place.map.kakao.com/11829691

 

한양문고 주엽점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88 태영프라자 동관 지하1층 (주엽동 73)

place.map.kakao.com


http://hanyangbook.com/

 

한양문고

고양시를 대표하는 지역서점입니다.

hanyangbook.com

(코로나가 갑자기 심해지기 전에 방문을 했습니다)

한양문고 주엽점

1. 고등학교 때 부터, 참고서나 소설책을 구매하기 위해 자주 들렀던 서점이 한양문고였습니다. 결혼을 하고 굉장히 오랜만에 서점에 방문을 했습니다. 당시에는 서점으로 책만 판매를 했었는데, 요즘에는 강의와 독서모임, 공간 대여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문화공간으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2. 서점에 도착을 하면 서점 내 카페의 입간판과, 매달 진행하고 있는 인문학 강의 입간판이 있었습니다. 태영프라자의 휴뮤일에 관계없이 별도로 서점의 운영시간이 있었습니다. 따로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방문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 입구에 들어서면 공간이 아늑하다는 느낌이 먼저 들었습니다. 리모델링 하기 전에는 서점이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이번에 방문을 했을 때에는 문화공간이라는 인상을 받았고, 어떤 식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일산 주엽 서점 한양문고

 

지속적인 참여가 가능한 상황이라면, 서점에서 진행하는 독서모임은 한번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한달에 한번 작은 콘서트같은 행사도 진행이 되어있어서, 정말 알찬 문화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매개로 사람들이 서로 생각을 표현하고 나누는 곳,

 

한양문고[주엽]는 규모를 자랑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엽점의 공간에 책과 사람의 향기 가득 차 있다는 점은 자랑하고 싶습니다. '책'을 매개로 사람들이 서로 생각을 표현하고 나누는 곳, 바로 한양문고가 지향하는 공간입니다.

서점 안에 문구, 갤러리, 카페, 강의실과 세미나실을 마련하고 더불어서 여러 시민단체와 공간을 나누어 사용하는 한양문고. 앞으로도 한양문고는 단순한 서점이 아닌 사람과 사람을 잇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겠습니다. ( 한양문고 홈페이지)


 

4. 책은 분류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판매가 잘 되는 책, 그리고 독자의 상황에 맞춰서 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열이 되어있는 코너도 있어서, 괜찮은 책들을 읽어보라고 제안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종이약국이라고 해서 마음을 위로해 주는 책, 집에만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서 읽으면 좋을 책 등등 맟춤 추천 코너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눈치를 보지 않고 여유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교보문고와 느낌이 비슷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5. 정혜신 작가님의 '당신이 옳다' 라는 책을 구매를 했습니다. (책은 안읽고 계속 책만 사는 것 같은^^;;;) 어서 읽고 리뷰를 올려야 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총평

1) 서점 이외에 강연 등 시민들이 즐길 공간이 많다.

2)카페도 운영중이라서 커피한잔 하기가 좋다.

3) 책의 분류와 코너별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책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https://blog.naver.com/hanyangbook

 

책을 사랑하는, 감동을 전하는 한양문고 : 네이버 블로그

고양시 복합문화공간 한양문고 주엽점 > 인문학강좌 / 강의실 대관 / 도서납품 >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88 (태영프라자 지하1층) > 서점&문구: 10:30 ~ 21:30 > 강의실 & 카페: 평일 9:00~23:00, 주말 10:30~21:30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