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울숲공원 산책 추천 : 서울숲역에서 카페거리 벽돌길까지 산책로 안내 !

반응형

 

 

 

https://seoulforest.or.kr/

 

서울숲컨서번시

 

seoulforest.or.kr

서울숲 산책로 추천 : 서울숲역에서 카페거리 벽돌길까지 가는 방법 !

예전에 서울숲쪽에 직장이 있어서 자주 방문을 했었습니다. 서울숲이 굉장히 넓고 좋지만, 처음에 오면 너무 넓어서 어떻게 산책을 해야할 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또 서울숲 주변에 카페거리도 많고 맛집도 많다보니 지나가며 길을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숲역에서 나와서 , 잠시 서울숲을 거쳐서 카페거리를 둘러보는 동선이 딱 적당하더라구요. 이번에 사진으로 안내를 드리고자 찍어왔습니다. ㅎㅎ

 

 

 

1. 서울숲역 2번출구로 나오면 횡단보도가 보입니다. 건너면 언더스탠드애비뉴가 나와요. 언더스탠드에비뉴는 신한은행의 디지털 인프라를 결합하여 청년 창업가들의 꿈을 키우고 실현시키는 혁신적인 창업 ∙ 창직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다른 번화가에는 잘 없는 카페나 가게들이 많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신기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길을 따라서 쭉 걸어가 봅니다. 걷기가 좋았습니다. ㅎㅎ

 

https://place.map.kakao.com/27097131

 

언더스탠드에비뉴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63 (성수동1가 685-704)

place.map.kakao.com

 

 

 

2. 잠시 걷다보면 횡단보도가 한번 더 나옵니다. 그곳을 건너면 서울숲이 시작됩니다 ! 서울숲 2번출구가 나옵니다. 다른 곳으로 꺾지 않고 직진을 합니다. 건너편에서도 공원의 상쾌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3. 직진을 하다보면, 경마동상이 나오고, 갔을 때에는 작동하고 있지 않았지만 분수대도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사진찍기 좋은 조형물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아침이라서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산책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4. 잠시 둘러본 후에 오른쪽을 보면, 갤러리아포레가 눈에 띕니다. 그 방향으로 쭉 걸어가봅니다. 벽돌거리로 유명한 성수 카페거리는 갤러리아 포레 근처에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그 근처로 슬슬 걸어가 봅시다 !

 

갤러리아 포레
이 길을 따라 걸어가봅시다 !

 

 

5. 서울숲은 정말 시간이 갈수록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점점 울창해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한강으로 연결되어있어서, 넓게 돌고 싶으면 자전거를 타고 공원을 돌아보면 딱일 것 같습니다. ㅎㅎ

 

걸어가다보면 갤러리아포레가 나오고, 음식점과 카페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좌회전을 해봅니다. 

 

 

좌회전 !

 

6. 흙길과 아스팔트(?)길 두가지 종류의 길이 있는데, 흙길도 있어서 흙을 밟고 싶으면 이쪽으로 걸어도 좋을 것 같아요. 이 근처에는 강아지들도 산책을 많이 하더라구요. 

 

 

 

7.갤러리아 포레 상가 끝에 다다르면, 우회전을 합니다. 공놀이를 할 수 있는 체육공원과  공중화장실이 있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쭉 직진을 하면 서울숲 4번 출입구가 나옵니다. 

 

 

 

8. 4번출입구를 벗어나면 바로 카페거리가 나옵니다. 바로옆에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가게가 있고, 할머니의 레시피, 빵의 정석 등이 있는 길이지요. 카페성수나 카페타치 등 모두 근방에 있습니다. 요즘 또 새로운 가게들이 생길 계획인지, 공사중인 건물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9. 역에 내려서 바로 거리로 올 수도 있지만, 살짝 산책겸 서울숲을 거쳐서 오면 딱 좋은 길이 있어서 소개드렸습니다. 사실 제가 잠깐 짧은 산책을 할 때 즐겨했던 루트라^^;; ㅎㅎ 근처들렀는데 아주 걷기는 힘들고, 살짝 걷는 기분은 내고 싶을때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https://place.map.kakao.com/11331488

 

서울숲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78-1

place.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