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명특급 숨듣명 콘서트를보고 : 숨듣명 뜻과 콘서트 그리고 나만의 숨듣명 플레이리스트!

반응형

문명특급 숨듣명 콘서트를보고 : 숨듣명 뜻과 콘서트 그리고 나만의 숨듣명 플레이리스트! 



문명특급에서 숨듣명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지요!
문명특급은 SBS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인데,  '글로벌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라는 신선한 주제를 내세우며 활동을 했습니다.
콘텐츠를 진행하는 MC 재재가 굉장히 재미있고 센스가 있어서
채널이 점점 커가던중,

 


2000년대 전성기를 가졌었던 아이돌과 작사가 안무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터뷰가 주내용인 숨어듣는 명곡이라는 콘텐츠가
대박!을 터트리면서 인기 채널로 급부상했죠.

덕분에 제국의 아이들, 티아라 , 파이브돌스 등
활동 당시에는 관심이 살짝(?) 부족했던 
아티스트와 노래들을 다시한번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문명특급 숨듣명 콘서트


그런데! 올 추석을 맞이해서
10월3일에 숨듣명 콘서트가 개최되었는데요!ㅎㅎ
예전 영상들을 보면서 추억에 잠기지않고,
2020년의 숨듣명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www.youtube.com/watch?v=PbuOkh8jrz8

 

특히 좋았던 그룹은 SS501과 티아라였는데요.
SS501은 제가 학생 때 정말 인기가 많던 아이돌이었어요.
큰 키에 그냥 만화에서 튀어나온것 같은 비주얼...로
데뷔하자마자 바로 1위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ㅎㅎ

이번 숨듣명 콘서트에서는
수능금지곡으로 불리는 U R MAN과 내머리가 나빠서
무대를 볼 수 있었는데요.

 

저의 숨듣명은 snow prince라는 곡입니다. ㅎㅎ
이게 정말 아이돌스러운 귀여운 노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정말로 중독성이 대단해요...ㅋㅋㅋㅋ
그대만의 왕자란걸~~~ㅋㅋ 아시는 분들은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www.youtube.com/watch?v=uUSek9Nt_08

 

티아라는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히트곡이 많은 그룹입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그룹활동을 마치고, 지금은 개인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숨듣명 콘서트에서는 롤리폴리와 SEXY LOVE 무대를 볼 수 있었어요.

저의 티아라 숨듣명은 SUGAR FREE입니다. 
이 곡은 유명해서 숨듣명은 아닐 수도 있지만
뭔가 격렬한(?) 비트에 직관적인 가사가 좋더라구요.ㅎㅎ
근데 가사가 은근 서정적이라 중독성이 있습니다. ㅎㅎ

 

www.youtube.com/watch?v=v45lQQtbhy4

나의 숨듣명 리스트!

 

제가 혼자 몰래 좋아하고 있는, 
지금도 뮤비를 챙겨보고있는 그룹이 또 있어요! 
바로 스피카라는 그룹인데요. 
그중 저의 숨듣명은 LONELY 라는 노래입니다 !

 

www.youtube.com/watch?v=C9GqA2veVH4

 

스피카는 망하지도 흥하지도 않은 그룹이어서
저는 꽤 인기가 있다고 생각했는데ㅠㅠ
생각보다 빨리 해체를 해서 마음이 아팠어요.

피에스타라는 그룹을 아시나요?!

데뷔할 때, 아이유와 콜라보를 해서 달빛바다라는 곡으로 나왔었는데,

이곡도 완전 띵곡입니다. ㅎㅎ

아이유와 함께 작업을 해서 이 곡은 흥행을 했지만,

그 후로는 성적이 부진했어요.ㅠㅠ

 

www.youtube.com/watch?v=HiIjdaSlFug

 

 

정말 2010년대는 좋은 곡들이 많지요! ㅎㅎ

이번 기회를 통해서 여러 좋은 숨듣명들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