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 내일채움공제 2년형 1600만원 만기수령 후기

반응형

시작일 : 2018년 2월 1일

24회차 납부 : 2020년 1월 15일

만료일 : 2020년 1월 31일

만기신청 : 2020년 3월 1일

입금일 : 2020년 3월 9일


 

 

1. 내일채움공제 2년형 1600만원 만기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정말, 존버는 승리했습니다.  힘들었습니다.

인턴기간까지 2년 3개월. 나름 경력도 생겨서 뿌듯했습니다. 입금이 되니 단순하게 목돈이 생겼다는 것 이상으로 성취감이 생겼습니다. 입금이 되었을 때, 약간 울컥하기도 했습니다. 정말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때, 블로그에서 만기수령하는 분들의 후기를 보면서 버텼습니다. 저도 지금 버티고 계신분들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싶어서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2. 내일채움공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 중소·중견기업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 근로자의 장기 근속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 7월부터 시행
  • (2년형) 5인 이상 중소·중견기업(3년 평균 매출액 3천억원 미만인 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900만원, 기업이 400만원을 공동 적립하여 만기 시 1,600만원의 목돈 마련

2018년, 회사에서 감사하게도 먼저 제안해주셔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몇가지의 서류를 작성하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입 후 인적사항 등을 작성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이것은 회사에서 안내해주신대로 하면되니까, 크게 어려운 것은 없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

 

2년이라는 시간이 막연하게 생각할 때에는 그냥 뭐! 돈 벌면서 내일채움공제도 받고 하면되지!라고 쉽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한다고 생각하니 뭔가 더욱 내가 얼마나 일을 했는 지 신경을 쓰게되고, 신경을 쓰다보니까 시간이 더욱 안가는 것 같더라구요...ㅠㅠㅠ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하는 것은 좋았지만, 이런 단점아닌 단점이 있었던 것 같아요.ㅠ

 

https://www.sbcplan.or.kr/intro.do

 

내일채움공제

내일채움공제

www.sbcplan.or.kr

3. 존버...존버... 2년간 존버했습니다. 정말 힘들고 지치고 괴롭고 도망가고 싶은 순간들이 많았지만, 그 때마다 만기수령하는 분들의 후기를 보며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후기를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ㅋ 매달 월급날 내일채움공제 나가는 내역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4. 2020년 1월 마지막 납부금, 완료했습니다. 드디어...!

 

5.  많은 후기들을 읽었기 때문에, 납부 후 만기금 수령까지 일이 처리되는데 +2달정도 걸린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만기만 채우고 회사 나갈거야!!!" 이런것은 아니었지만, 개인사정으로 2월까지 근무하고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인수인계를 하며 퇴사준비를 했습니다.

 

 

 

6.  만기신청은 3월1일에 했고, 접수확인 문자는 5일에 왔습니다. 접수일로부터 7일(주말까지9일) 이내에 지급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심장이 뛰기 시작했습니다.

 

 

7. 3월9일에 입금완료 되었습니다. 이자도 입금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끝났습니다. 지난 2년이 주마등처럼 지나갔습니다. 정말 성취감이 들었습니다. 뭔가 또 다른 어려운일이 발생해도 극복해 낼 수 있는 힘이 생긴 것 같은 기분입니다.

조금 힘들더라도, 지나가더라구요. 모두 잘 버텨서 만기수령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