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신청 거절 후기 : 코로나로 인한 승인 거절..?!

반응형


포스팅 : 40개 (1000~1200자 대략적으로 맞춤)

1일 1포스팅 / 2일 1포스팅 꾸준히 지킴.

사진도 적당하게 계속 넣음.(5장 이상)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1. 1차 승인 거절 ( 4월 30일 )

구글 애드센스 신청요건을 갖췄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지나가는 말로는 존댓말로 써야 승인 신청될 확률이 높다고해서책 리뷰 이외에는 존댓말로 글을 쓰도록 노력했습니다. 보통 신청 후에 2주 정도 걸린다고 해서 마음을 비우고 기다렸는데, 바로 다음날?다다음날에 메일이 왔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니 대충 코로나19때문에 지금 승인할 상황이 아니다.. 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ㅠ 4월 초-중반에는 한창 심할 때라, 아예 승인이 어려운 분위기였는데, 4월말부터는 승인을 받았다는 분들의 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조금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슬펐습니다.ㅠㅠ 정말 코로나 때문에 승인이 어려운 것인지, 블로그에 수정이 필요한 사항들이 있는 것인지 정확하게 알 수가 없어서 조금 답답했습니다.

 

 

2. 수정사항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책],[일상]이런식으로 앞에 머릿말을 붙여서 글을 작성했었는데, 반복되는 단어가 노출이 되면 안좋을 수 있다고 해서 삭제를 했고, 글이 좀 짧다고 느껴지는 것들은 내용을 추가해서 양 조절을 조금 더 했습니다. 유튜브에 보니 반복되는 링크를 계속 걸어놓는 것도 승인 거절의 사유가 될 수 있다고 해서, 반복되는 것이 없는지 체크도 했습니다.

 

40개에서 포스팅 몇개를 더 작성해서 다시 신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인짜 애드고시라는 말이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ㅠㅠ

 

3. 2차 신청( 5월 8일 )

현재는 다시 수정을 하고 재 신청을 한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꼭 승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또 거절이 된다면 (승인 사유가 코로나 라면) 어떻게 더 블로그를 수정해서 신청을 해야할지 조금 막막합니다.ㅠㅠ

의욕적으로 시작했는데 너무나 슬프네요 흑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