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명동맛집 화떡 : 곱창떡볶이 , 미우새 홍자매가 다녀간 떡볶이집 !

반응형

 

 


화떡

주소 : 서울 중구 명동 4길 15 (우) 0453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TEL : 02-753-9588

https://place.map.kakao.com/25708791

화떡

서울 중구 명동4길 15 (명동2가 54-26)

place.map.kakao.com


명동 화떡 : 곱창 떡볶이 , 미우새 홍자매가 다녀간 떡볶이집! 

친구들을 만나러 명동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명동을 갔는데,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거리가 정말 한산했습니다. 몇 년 전에는 평일에 가도 관광객들로 사람이 없던 적이 없었는데, 확실히 유동인구가 없었습니다. 또 메인 거리를 조금 벗어나니까, 공실인 상가들도 정말 많더라고요. 상황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만난 친구들이라, 나이대가 정말 다양합니다. 그래서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ㅎㅎ 즉석떡볶이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얼마 전 미우새에 홍자매가 먹었다고 하는 곱창이 들어간 떡볶이가 있다고 해서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ㅎㅎ 

 

입구부터 방송 출연한 매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약간 골목 쪽에 있는데도 찾기가 수월했습니다.

 

 

 

평일 점심때라 그런지, 손님이 있긴 했지만 웨이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웨이팅 목록이 있고 놀이공원같이 '이 위치에서 몇 분이 걸립 니다'라고 쓰여 있는 펫말도 있어서, 주말에 오면 기다려야 할 수 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문 전 알아보니 양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여자 4명이 갔는데, 곱창이 들어간 즉석떡볶이 3인분 +샐러드 파스타 + 고르곤졸라 + 음료 세트로 주문을 했습니다. 마늘 곱창 세트 말고도 다양한 세트메뉴가 많았습니다. 

 

메뉴판에 먹는 방법이 상세하게 적혀있고, 직원분도 설명을 잘해주셔서 먹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칼칼한 매운맛이 느껴지는 떡볶이!

메뉴가 차례대로 나왔습니다. 특히 떡볶이는 잘려있지 않고 길쭉한 상태로 나와서, 익으면 잘라먹으라고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길게 세팅되어있는 떡을 보며, 직원분이 방앗간에서 뽑은 떡이라고 설명을 들으니 떡의 쫄깃함이 먹기 전에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전체적으로 무난했습니다. 샐러드 파스타와 피자 모두 떡볶이와 궁합이 잘 맞아서 곁들여 먹기 좋았습니다. 세트로 되어있다 보니 푸짐하게 먹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떡볶이의 경우, 그냥 즉석떡볶이와 별 차이점이 없었습니다. 음.. 곱창 사리를 추가한 정도?? 뭔가 특별함을 기대하고 왔는데, 그런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곱창 자체는 냄새도 안 나고 맛있었고, 맵기도 딱 칼칼해서 좋았습니다!

 

 

 

정리

1) 매장은 깔끔하고 시원했다. 손님이 적당히 있어서 혼잡하지 않았는데,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 것 같다.

2) 구성은 푸짐하고 나쁘지 않았다. 맛도 무난하게 좋았다.

3) 하지만 곱창 떡볶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갔는데, 거기서 느껴지는 특별함은 없었다. 그냥 곱창 사리 추가한 즉떡.

4) 곱창 자체는 냄새도 없고 쫄깃해서 맛있었다. 맵기도 칼칼해서 딱 적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