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울역: KTX타기전 잠시 조용히 쉴 공간이 필요하다면! 서울역 코레일멤버십라운지!

반응형

https://place.map.kakao.com/9113903

 

서울역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05 (동자동 43-205)

place.map.kakao.com

아침에 일찍 서울역에 도착을 해서, 아침을 간단히 먹고 시간을 보낼 공간이 좀 애매했습니다. 

어디에 있으면 좋을까 고민을 하고 있는데,

예전에 자주 기차를 타고 다닐적에 코레일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은 적이 있는데, 그 카드를 이용하면 라운지에 

머무를 수 있었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운지로 한 번 가보기로 했어요.

 

서울역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는 푸드코트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내리자마자 바로 보이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외관도 한국의 미가 느껴져서 색감이나 여러가지로 눈에 띄었습니다. ㅎㅎ

 

들어가려고 멤버십 카드를 꺼내니,

헐 ! 입장 방법이 바뀌었더라구요.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데 참 따라가는 속도가 느리구나.ㅠㅠ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레일멤버십 출입방법은 당일 승차권이 있다면, QR코드 인증을하고

입장을 할 수 있었어요!

방법이 훨씬 간단해 진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QR코드를 발급을 받으면, 라운지를 입장하면서 코드를 찍으면서 입장하면 되더라구요.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도 늘어날 것 같아요.

 

승차권이 없다면 멤버십인증을하고 입장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조용했어요.

아무래도 역사가 시끄럽다보니, 혼자 조용하게 머무를 곳이 필요한 손님들이 주로 방문하는 것 같았습니다.

 

 

복사기나 프린터하는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았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전부 고장이라서=_=;;;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간단한 물은 마실 수 있었고,

600원 정도 내고 커피한 잔 마실 수 있는 것 같았어요.

 

 

TV가 나오고 있어서 멍때리기 참 좋더라구요.ㅎㅎㅎ

 

이렇게 주의사항이 적혀 있었습니다. 

정말 조용한 것이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라운지 내에는 직원 한 분이 상주하고 계시는데,

이런 수칙들이 잘 지켜지도록 신경을 써 주시는 것 같았어요.

 

운영시간은 06:00~22:00이고,

서울· 용산·대전·동대구·부산 5개 지역에 라운지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