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차 재난지원금, 9월에 지급될까? 현재 상황에 대해서.

반응형

 

 

1. 코로나 19의 상황

8월 22일 기준 , 질본은 8월 22일 0시 기준으로,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315명이 확인되었고, 해외유입 사례는 17명이 확인되어 총 누적 확진자수는 17,002명(해외유입 2,716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규 격리해제자는 49명으로 총 14,169명(83.33%)이 격리 해제되어, 현재 2,524명이 격리 중입니다. 위·중증 환자는 25명이며, 사망자는 0명으로 누적 사망자는 309명(치명률 1.82%)이라고 합니다.

하...이번 여름 한 달 내내 온 비 피해도 이만저만이 아닌데,

8월 중순 광화문 집회 기점으로 코로나의 상황이 급격하게 악화되었습니다. ㅠ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2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발표한 '코로나 19 위기 및 의사단체 집단휴진 관련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코로나 19의 전국적인 대규모 유행이 시작되는 기로라는 매우 위태로운 상황"이라며

"내일(2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전국적으로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다중이용시설 중 위험도가 높은 클럽과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뷔페, PC방, 3백 명 이상의 대형 학원 등 12개 시설의 운영이 중단됩니다.

음식점, 목욕탕, 결혼식장 등 다중이용시설은 마스크 착용과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 명부 도입 등 강화된 방역수칙을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하고, 축구와 야구 등 모든 프로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국내외 경제는 전례 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었는데요.

내수 위축의 방어선을 구축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2.  2차 재난지원금의 진행상황

​일단 여론 분위기는 어떤지 찾아보았습니다. 

지난 6월 초에 리얼미터에서 조사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여론 조사는, 51.1%가 찬성이었는데요.

6월 말 지급 완료가 된 상황에서는 추가 지급 찬성 여론이 70%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재 대구와 제주 등 2차 재난지원금을 시행하고 있는 지역도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까지 격상될 우려가 있는 시점에 지급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우세한 분위기인 것 같아요.

 

정치권에서도 여/야 모두 한마음으로 경제 충격 완화를 위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필요성을 얘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822000083

여야, ‘2차 재난지원금’ 공감대…논의 본격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300명을 넘어서는 등 빠르게 재확산하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 논의가 본격화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

biz.heraldcorp.com

 

 

3. 언제쯤 지급이 될까?

현재 논의중인 사안이라서, 확실하게 지금 결정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23일부터 본격적인 논의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필요성이 확실하다고 해도, 신중히 결정해야 할 문제이긴 하니까요.ㅠㅠ

하지만 이재명 경기도 지사를 필두로 지급을 서둘러야 한다는 의견이 많고, 명절에는 지출을 할 일이 많으니까.

지급이 된다면 9월 중에는 지급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008210312&t=NN

 

 

http://www.gov.kr/portal/coronaPolicy/list/emergCalamSportAmt

 

 

4. 우리가 해야할 일 

이렇게 갑자기 심각해질 줄 몰랐어요. 정말.

뭔가 연 초에 미뤄두었던 일들을 조금씩 해나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 갑자기 사태가 심각해져서

허망하고 심란합니다.ㅜㅜ

 

그래도 개인위생 철저하게 하고,

마스크도 꼭꼭 끼고,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면서

함께 극복을 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