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백운호수 : 고즈넉한 호수 데이트 추천

반응형

 

 

https://place.map.kakao.com/10391728

 

백운호수

경기 의왕시 학의동

place.map.kakao.com

백운호수 : 고즈넉한 호수 데이트 추천

1953년에 준공한 인공 호수이며,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북동쪽의 청계산과 남동쪽의 백운산, 그리고 서쪽의 모락산이 만나는 지점에 약 826,450m²(25만평)의 평지가 있는데 그 중 363,638m²(11만평)이 백운호수이다.

이 호수는 원래 농업용수의 원할한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으나 그후 주변의 수려한 경관, 맑은공기 그리고 잘 정돈된 대형주차장과 호수순환도로로 인해 의왕 시민은 물론 인근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백운호수에서는 라이브카페, 모터보트, 각종 전문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백운호수를 따라 개설된 호수순환도로는 데이트코스는 물론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1. 호수를 걷고 싶어서 의왕시에 있는 백운호수에 다녀왔습니다. 커다란 호수를 주변으로 걸을 수 있는 길이 쭉 이어져 있었습니다. 산책하기에 참 좋았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계단을 올라가면 사진처럼 호수를 따라서 걷는 길이 나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이었습니다. 주변에 어르신들이 라이브공연도 하고 있어서, 나들이를 나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2. 호수에 오리배도 떠다니고, 모터보트도 계속 다니길래 궁금했는데, 보트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많이 이용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보트를 타는 쪽 주변으로 카페가 있었는데,  호수를 보며 머무를 수 있었습니다. 경치가 좋아서인지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었습니다.테이크아웃을 하면 할인을 해주는 카페가 있어서, 저희는 그냥 테이크아웃을 해서 나왔습니다. ㅎㅎ

 

 

 

3. 주변이 초록초록해서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항상 주변에 높은 건물을 밖에 없었는데, 산에 둘러쌓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청계산이 유명해서 등산을 하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005141203096958

 

의왕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쿨링포그 ‘가동’

의왕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쿨링포그. 사진제공=의왕시 [의왕=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의왕시는 여름철 폭염 일수 증가와 기상이변에 의한 기록적인 폭염 등에 선제 대응하고자 많은 시민이 �

www.fnnews.com

의왕시는 여름철 폭염 일수 증가와 기상이변에 의한 기록적인 폭염 등에 선제 대응하고자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백운호수 생태탐방로에 폭염저감시설 ‘쿨링포그’를 설치해 오는 15일부터 가동한다.

쿨링포그는 인체에 무해한 수돗물을 인공안개 형태로 고압분사하는 시설로써 입자 크기가 매우 작아 곧바로 기화하므로 옷과 피부에 닿아도 젖지 않으며 주변 기온을 3~5℃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약 200m 구간에 설치된 쿨링포그는 9월 중순까지 비오는 날을 제외하고 기온이 25℃ 이상일 경우 가동된다. 한 시민은 시험 가동 중인 쿨링포그 분사물에 손을 대본뒤 “올해 여름은 시원하게 백운호수를 산책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시에서 좋은 시설을 설치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4. 단점이라면 호수를 따라서 산책을 하다보니 바로옆에 나무가 없어 그늘이 부족했습니다. 여름에 낮에는 산책을 하기가 어렵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쿨링포그를 가동해서 시원하게 산책을 할 수 있게끔 한다고 합니다. 

이번 여름에도 부담없이 방문해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백운호수 누룽지 백숙 맛집 : 한식대첩3 우승자가 운영하는 이우철 한방 누룽지 삼계탕
https://from-sonamu0313.tistory.com/m/57

 

백운호수 누룽지 백숙 맛집 : 한식대첩3 우승자가 운영하는 이우철 한방 누룽지 삼계탕

TEL.031-424-8890 주소 : 경기 의왕시 학현로 170-52 (우)16012 https://place.map.kakao.com/1289390921 이우철 한방누룽지삼계탕 백운호수점 경기 의왕시 학현로 170-52 (학의동 429) place.map.kakao.com 1...

from-sonamu0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