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흥 이케아 : 다양한 쇼룸 구경하면서 인테리어 배우기 !

반응형


이케아 기흥점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고매로 62 (우)17086

전화번호 : 1670-4532

영업시간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고매로 62 (우)17086

https://place.map.kakao.com/922893038

 

이케아 기흥점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고매로 62 (고매동 산 41-7)

place.map.kakao.com


저번 주말에 화성 동탄에 갈 일이 있어서, 이케아에 들렀습니다. 한 번도 이케아에 가본 적이 없어서 굉장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광명에 있는 이케아 보다는 작은 편이라고 하던데.. 와 그래도 정말 넓더라고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주말이었는데도 주차는 어렵지 않은 편이었어요. 아무래도 번화가와는 떨어져 있고 주차 공간도 넓어서 그런 듯했습니다. 

 

 

매장으로 들어서면, 쇼룸부터 둘러보라고 층별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지점에서도 돌아나가거나 원하는 상품이 있는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표지판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넓지만 길이 헷갈리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ㅎㅎ 중간에 지름길도 있어서 빠져나올 수 있는 길도 있더라구요.

 

진짜 쇼룸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인테리어 소품이나, 조금 색깔이 원색인 가구들은 배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꾸며 놓으니까, 막막함이 해소되기도 하고, 구매하고 싶어 지는 욕구가.. 생기더라구요+_+

 

예를 들어 이 초록색 소파 같은 경우, 저 같은 인테리어 초보자들은 엄두도 못 냈을 것 같은데, 이렇게 무난하게 꾸며져 있는 걸 보니까 너무 예뻤습니다. ㅎㅎ

 

쇼룸 옆에는 인테리어 한 제품이 무엇인지, 모델명과 가격을 명시해두고, 전체 인테리어 가격을 알려줘요. 그래서 예산을 설정하면서 쇼핑하면 정말 효율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넓은 집에 살게 된다면 이런 책장이 갖고 싶어서.... 찍었습니다...ㅎㅎ

 

이렇게 취향에 맞춰서 다양하게 프레임을 선택해서 가구를 제작할 수 있기도 했어요. 직접 만져보고 사이즈도 살펴볼 수 있어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문고리 하나, 경첩 하나도 디자인이 가능하더라고요 신기신기!

 

인형은 아이들 가구 파는 쪽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팬더 귀엽..

 

이케아 레스토랑 안에서 먹지는 않았지만, 메뉴판은 일단 찍었습니다. 정말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우와 자리가 없더라고요. 쇼룸이나 다른 곳에서는 그렇게 복잡하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식당 쪽에는 진짜 손님들이 많았어요.

 

식당을 지나서 계단을 내려가면, 가구 이외에 소품, 조명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조명이나 소품이 있어서 놀라웠어요. ㅎㅎ 

 

쇼룸을 모두 지나면 본격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제품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여기에서 찾아서 결제를 하면 된다고 하네요. 정말 큰 창고 같은 기분이었어요.

 

이렇게 검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양념통이나 살까.. 그냥 문득 검색해 봤는데 양념통은 없더라구요ㅋㅋㅋㅋㅋ

처음 방문을 해서 정말 새로웠어요! 

평소에 인테리어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그냥 이케아 유명한 브랜드구나!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다음에 필요한 가구가 있으면 찾아보고 꼭 한번 직접 와서 구매를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https://www.ikea.com/kr/ko/

 

IKEA Korea

IKEA Korea 공식 온라인몰. 전국 온라인 배송 서비스, 홈퍼니싱 아이디어, IKEA Family, 매장에 대한 정보 및 채용 정보를 확인하세요.

www.ik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