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반응형

매운 떡볶이가 아니라, 집에서 만드는 집 떡볶이가 생각이 나는 날이 있지요! 달달하고 쫀득한 쌀떡으로 만든 떡볶이가 먹고 싶었습니다. 막상 집에서 만들면 뭔가 간이 부족하고 맛이 제대로 나지 않아서 만들어 먹기 망설여졌었는데,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떡볶이를 알려주셨어요! ㅎㅎ 쌀떡을 사서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재료

 

고추장 2큰 술

진간장 3큰술

고춧가루 1/3 컵

설탕 3큰술

 

대파 어슷 썰은 것 한 컵

당근 반달 모양으로 썰은 것 한 컵

양배추 썰은 것 두 주먹 정도

 

쌀떡 400g

비엔나 소시지 100g

어묵 2장

삶은 계란 2개


 

 

1. 식재료는 썰어서 준비합니다.

 

1) 대파는 어슷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당근은 반달 모양으로 얇게 썰어서 준비를 해줍니다.

3) 비엔나 소시지는 칼집을 넣어주세요.

4) 어묵은 적당하게 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5) 양배추도 한 입 크기도 썰어주세요.

 

+ 대파는 떡볶이의 맛을 달큼하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더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좋습니다!

 

2. 계란을 삶아줍니다.

삶을 때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면 껍질이 달라붙지 않고 깔끔하게 벗길 수 있는 상태로 삶을 수 있어요.

저는 완숙으로 13-14분 정도 삶아주었습니다! 한 개는 정이 없으니까 2개 삶아주었어요.

 

3. 팬에 물을 넣고, 준비한 양념+대파와 양배추, 당근을 넣어서 끓입니다.

물은 영상에는 (떡을 400g으로 계량했을 때 500ml)라고 계량화 되어있지만,

물 양은 중요하지 않다고 해요. 어차피 지속적으로 끓이면서 조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팬에 자작하게 물을 계량해서 조리를 하면서 모자라면 물을 추가하거나

많으면 물을 졸이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짜게 먹는 것을 좋아해서 물을 조금 잡고 조리를 해서 조금씩 추가했어요)

 

4. 떡을 넣어줍니다.

 

5. 떡이 어느 정도 익으면 어묵/비엔나 소시지/계란을 넣어줍니다.

 

6. 완성!

 

정말 맛있었어요!+_+

삶은 달걀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ㅎㅎ

조금 더 매웠으면 좋았겠지만, 평소에 혀가 얼얼한 떡볶이만 먹다가

이렇게 달달한 집 떡볶이를 먹으니까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