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빔당면 만들기 : 매콤한 부산의 당면이 먹고 싶을때, 청양고추 듬뿍 들어간 초간단 요리 비빔당면!

반응형

당면은 다른 면과 다른 매력이 있어요! 잡채가 먹고 싶긴 한데, 매콤한 것도 당길 때, 무엇보다 간단하게 당면 요리를 하고 싶을 때 후루룩하면 좋은 요리입니다! 저는 단무지를 좋아하는데, 함께 먹으니 매력이 있더라고요!

 


재료

 

당면 100g

단무지 종이컵 1컵

청양고추 6개

새송이 버섯 한 주먹

계란 1개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 큰술

진간장 3큰술

고춧가루 2 큰술

 

깨/참기름 적당량


 

1. 계란 지단을 만들어줍니다. + 버섯과 고추도 썰어줍니다.

간단하게 만들어봅니다. 그냥 편한 모양으로 만들어주었어요^^;; 야채는 썰어서 살짝 볶아주었어요.

 +청양고추는 절반은 길쭉하게 썰어서 함께 볶았고, 나머지는 양념장에 다대기로 넣었어요!

   전체적으로 한 입 크기로 썰어주었습니다.

 +피망을 넣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2. 당면을 삶아줍니다.

 

당면을 2-30분 정도 불리면 2-3분 정도 삶으면 되지만,

불리지 않더라도, 끓는 물에 10-11분 정도 삶아주면 충분하더라고요!

 

당면을 따로 불리지 않고 11분 삶아주었어요

 

3.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 큰술/ 진간장 3큰술 /고춧가루 2 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저는 청양고추 절반은 다져서 양념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당면을 비빌 때 고추를 큼직하게 썰어서 함께 비볐어요.

(정말 매운맛에 미친것 같습니다=_=;;; 청양고추는 빼고 양념장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정말 마지막에 굉장히 맵더라고요)

 

4. 당면과 야채와 양념을 한데 섞어줍니다.

 

 

1) 삶아놓은 당면을 넣고, 단무지와 야채를 넣어주었어요.

2)그리고 양념을 조금씩 넣으면서 간을 맞춰주었습니다. 한꺼번에 넣지 말고, 맛을 보면서 간을 맞춰줍니다.

3) 깨와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저는 많이 넣을수록 맛있더라고요!

 

5. 완성

매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깨와 참기름을 듬뿍 넣으니 고소하고 좋았어요!ㅎㅎㅎ

밥이랑 먹어도 좋고, 은근 맥주랑도 궁합이 잘 맞았습니다.

 

 

+저희 부부가 청양고추에 미쳐서 양념에도 다진 양념으로 청양고추를 넣고

고명 야채로도 청양고추를 넣었는데, 진짜 맵더라고요...!! 양념장에는 청양고추를 넣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청양고추를 넣더라도 절반 정도로 줄여서 청양 1.5개를 양념에, 1.5개를 고명 야채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버섯이 잘 어울려서, 다양한 종류의 버섯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