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츠동 만들기 : 쯔유없이 간단하게 가츠동 만들기!

반응형

가츠동은 보통 쯔유를 사용해서 만드는데,

가츠동을 먹자고 쯔유를 구매하기는 좀 그렇더라고요

간장과 설탕, 맛술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

냉동 돈가스 1장

양파 1개

청양고추 2개

대파 적당량

계란 2개

 

물 종이컵으로 반 컵

진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맛술 1큰술

후추 조금

소금 조금

 


 

1. 재료를 썰어줍니다.

 

양파는 길쭉하게 썰어줍니다. 청양고추와 대파는 동그랗고 잘게 썰어주었어요.

 

2. 냉동 돈가스를 구워줍니다.

1) 팬에 기름을 둘러서 약불에 간단하게 구워주었어요.

2) 3-4분 정도 기름에 자글자글 구워줍니다.

3) 뒤집어서 오래 두면 금방 탈 수 있어요. 2분 정도 더 구워주면 알맞게 잘 익더라고요.

4) 구워준뒤에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3. 달걀 두 개를 풀어줍니다.

달걀을 미리 풀어둡니다. 소금을 조금 뿌려주세요.

 

4. 팬에 양념을 넣고, 야채를 넣어서 익혀주세요

1) 물 종이컵으로 반 컵/ 진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맛술 1큰술을 팬에 넣고 끓여줍니다.

2)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서 익혀주세요.

 

5. 야채가 익으면 돈가스와 계란을 넣어줍니다.

1) 양파 등 야채가 익었다면 돈가스를 올려주세요

2) 달걀은 돈까스 위에 앉지 말고, 가장자리 중심으로 휙 뿌려줍니다.

3) 후추를 조금 뿌려주면 감칠맛이 업그레이드됩니다.

4) 혹시 여기서 물이 조금 모자라고 뻑뻑해질 것 같으면 물을 조금 추가해주세요!

 

6. 완성!

조리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감칠맛도 충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양파와 달걀을 듬뿍 넣어서 참 맛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