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 해물/고기없이 초간단 찌개 끓이기!

반응형

순두부찌개는 보통 해물이나 고기가 들어가서

뭔가 편하게 해먹기보다는

마음을 먹고 요리를 해야하는 느낌이었는데요.

 

그냥 간편하게 있는 재료로 만들어보았습니다.ㅎㅎ


재료

순두부 1개 

양파 1개

팽이버섯 1개

대파 반줄기

청양고추 2개

육수 두컵 ( 육수팩을 이용해 육수를 내어두었어요 )


고춧가루 3큰술
간장 4큰술 
액젓 1큰술 
설탕 2/3큰술 
추가 소금(1큰술 정도- 먹어보고 추가 간을 해줍니다)

 


사용한 재료들 

1. 재료를 썰어줍니다.

기름에 한번 볶아야하기 때문에, 잘게잘게 썰어주었습니다!ㅎㅎㅎ

양파는 1개가 조금 많은가 싶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적당한 것 같았어요.

(다른 재료들이 특별하게 없었으므로)

 

2. 양념장을 만들어 두기

고춧가루 3큰술 / 간장 4큰술 / 액젓 1큰술 / 설탕 2/3큰술 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둡니다.

 

3. 냄비에 야채를 넣고 식용유를 두른 뒤에 볶아줍니다.

 

4. 어느정도 야채가 숨이 죽고, 양파가 투명해지면 양념장을 넣어서 한번 더 볶아줍니다!

 

5. 육수 두컵을 넣고, 순두부와 팽이버섯을 넣어 한번더 끓여줍니다

처음에 한컵반을 넣고 끓이가가, 반컵을 추가했어요

1) 육수는 육수 팩으로 20분정도 끓여서 육수를 냈어요.

2) 처음에는 한컵 반정도 사용을하다가,반컵 추가했습니다.

3) 이 때 추가간을 소금으로 하면 됩니다. 저는 소금 한큰술 정도 추가했어요. 싱거우면 육수를 더 넣어주세요

 

6.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