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쿠지라이식라면 만들기/국물없는 라면 만들기 !

반응형

몇 년전 SNS에서 국물없는 라면 조리법이 유행을 했습니다. 일본만화에 나왔던 조리법인데, 그 때 따라서 만들어보고 굉장히 짭짤하고 신선해서 자주 만들어 먹었습니다.ㅎㅎ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끓여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

 


준비물 : 라면 (아무거나) 

물 (라면 1개당) 350ml ( 라면 1개에 머그컵 1컵정도)

계란 


물을 먼저 넣고 끓입니다. 저희 부부는 많이 먹어서 3개를 끓이기로 했습니다. ㅎㅎ 물 양은 면을 끓이고 조절을 하면 되니 그렇게 딱 맞춰서 넣어야 하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1분정도 끓여줍니다.

 

면이 어느정도 익었다면, 스프를 넣는데, 라면 1개당 절만 조금 안되게 넣으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짜게 먹는 것을 좋아해서 라면 1개당 스프를 절반 정도 넣었습니다. 총 1개 반 정도 넣었습니다.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 계란을 중간에 살짝 올려줍니다. 뚜껑을 덮고 잠시 익힌 후에 먹으면 완성 !

 

그냥 라면을 끓여먹기 혹시 질리신다면 간단하게 이렇게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