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장아찌소스로 양배추 장아찌 담그기 !

반응형


장아찌 소스

재료 :  장아찌 소스 진간장 2컵(360g)

          식초 1과 1/3컵(230g)

          설탕 1과1/2컵(230g)

          물 2컵(360g)

양배추 : 1/4 통 적당히 자른 것 / 마늘 5-6알

 


양배추는 개인적으로 난감한 식재료 입니다. 볶음 요리할 때 (볶음 국수 등..) 빠지면 정말 섭섭한 식재료라서 항상 구비를 해두지만, 기본 구매량이 너무 많아서 알맞게 다 사용하기가 난감하지요. 그래서 여기저기 활용하기 좋게 장아찌를 담가 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요리비책 볼 때 간단해서 언젠가 꼭 해 먹어 보리라 다짐했었고, 그리고 며칠 전에 계란장을 담갔는데 굉장히 실패를 해서....ㅠㅠ(장아찌도 실패할 수 있더라고요ㅠㅠㅠ 어쨌든 겨우 다 먹음) 심기일전하여 도전했습니다.ㅎㅎ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뭐 준비랄 것도 없더라구요..양배추도 툭툭 썰으니 끝이었습니다! 남편이 마늘을 굉장히 좋아해서 애교로 마늘 몇 개 추가로 더 넣었습니다. ㅎㅎ

 

 

식초까지 다 넣은 장아찌 소스

 

1. 냄비에 물, 설탕, 간장을 모두 넣고 끓입니다. (식초빼고)

2. 물+설탕+간장이 끓으면 불을 끄고, 조금 식힌 다음 식초를 함께 넣습니다.

3. 더 이상 연기가 나지 않을 정도로 식으면 식재료를 넣습니다,

 

중요한 것은 충분히 식힌 다음에 장아찌 식재료를 넣는 것이라고 합니다. 엄청 뜨거울 때 확 넣어버리면, 장아찌가 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큰일이 날 수 있다고 하니, 꼭 식혀서 넣어야겠습니다!

 

또한 통이 꽉 차게 담아야 공기의 접촉이 적어서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에 정말 꽉꽉 감고, 실온에 12시간 정도 두었다가, 냉장고에 하루 더 두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꺼내먹는데 새콤하니 맛있더라고요!

 

사진은 담그고 두 번 정도 꺼내먹은 거라서=_=;; 좀 비어 보이네요.ㅎㅎ 

이번에는 다행히 성공을 했습니다! 이 장아찌 간장을 활용해서 국수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고것도 한번 해보려고요!ㅎㅎㅎ

 

처리 곤란한 식재료로 장아찌 한 번 담가 보시는 것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