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비빔국수 : 고추장 비빔국수 만들기 ! 정말 간단한 레시피

반응형


재료

 

비빔국수 소면 (2인분 정도)

양념장 적당량 양념장 : 고추장 약1/3컵(80g), 양조식초 약4큰술(30g), 황설탕 3큰술(36g), 진간장 1큰술(10g), 간마늘 1큰술(20g) (고춧가루는 없어서 뺐는데 없어도 괜찮더라구요!)

 

참기름 적당량 (한바퀴)

깨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고명 : 청양고추 1개, 김치 한 줌

 


백종원 요리비책에서 비빔국수 레시피를 보고, 이거다 ! 싶어서 후루룩 만들어 보았습니다. 평소에 비빔국수를 좋아하는데, 집에서 해먹으면 그 감칠맛이 안나더라구요ㅠ 그래서 간장비빔국수만 계속 해먹었는데,

레시피를 보고 얼른 해보았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정말 간단했어요 !

 

재료사진은 위와같고, 고추창은 살짝 더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와 남편은 많이 먹으므로^^;; 면을 좀 더 삶아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ㅎㅎ

 

 

 

 

소면을 삶아줍니다. 물이 끓어 오를 때 마다, 친물을 조금 씩 부어주면서 끓이는데, 이러한 과정을 세 번정도 하면 됩니다. 백선생님은 찬물에 행군 뒤에 찬 물에 면을 바락바락 씻어서 전분기를 제거하면 더 쫄깃하게 먹을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저번주 골목식당에도 이 이야기를 하셨어요! ㅎㅎ 

 

양념과 고명, 면을 넣어서 비벼주었습니다. 영상에는 소면을 먼저 그릇에 담고 양념장과 고명을 각각 올려서 비벼먹었지만, 그냥 한꺼번에 넣고 일단 비볐습니다.ㅎㅎ 

 

신의 한 수 는 식초인 것 같아요! 정말 새콤한 향이 확 올라와서 식욕이 돋아났습니다. ㅎㅎ

 

비빈 면을 그릇에 담고, 위에 김치와 깨, 그리고 참기름을 부었습니다. 참기름도 좀 넉넉하게 뿌리고.

깨도 아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뿌리니까 더 맛있더라구요 +_+ㅎㅎ 김치까지 있어서 새콤하니 맛있었지만,

 

요리비책에서 추천해주신 대로, 김가루 듬뿍 뿌려서 단무지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간단하고 맛있는 면요리 추천드립니다 !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