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도토리묵 무침과 도토리묵사발 : 초 간단 반찬 만들기 !

반응형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 250g

청양고추 2개

대파 썰은 것 한줌

다진마늘 반 큰술

김밥김 2장

 

진간장 2 큰술

설탕 반 큰술

깨 넉넉히

참기름 한큰술 반 정도

 


도토리묵은 여름에 먹기에 시원한 식재료입니다. 저렴하기도 하고, 활용도도 높아서 장을 볼 때마다 구매해서

반찬을 만들어 먹습니다. 

 

얼마전에 집 앞에 자주가는 백반집에 가서 남편이랑 밥을 먹는데, 반찬으로 김가루를 사용해서 참기름과 간장으로 양념을 한 것 같은 도토리묵 무침이 나왔어요. 무심코 먹었는데 달달하고 너무 맛있어서,

생각해 두었다가 반찬할 때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한 끼 반찬을 만들 것 이라서, 한 팩은 좀 많은 듯 해서, 250g 정도는 무침을, 나머지는 냉면육수를 이용해서 초간단 묵사발을 만들 계획입니다. ㅎㅎ 

 

김같은 경우, 김밥김으로 큰 것 2장 정도면 충분합니다. 저는 집에 절반크기의 김이 있어서 4장 사용을 했습니다.

 

 

 

 

1. 도토리묵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한 번 데쳐줍니다. 1분 정도 데치면 충분합니다. 묵 반찬이라고 생각해서 조금 널찍하게 잘랐는데, 한번 요리해서 먹어보니까 조금 잘게 썰어서 만들면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2. 이제참기름/깨를 제외한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묵이 으깨지지 않도록 살살 버무려줍니다. ㅎㅎ 

김은 가위로 자를 필요 없이 손으로 쫙쫙 찢어서 넣어주었어요.

 

 

 

3. 다 버무린 후에 참기름을 둘러서 마무리로 슥슥 비벼줍니다. 그리고 접시에 담아주면 끝 !

 

 

 



다음 반찬으로 가봅니다. ㅎㅎ

냉면을 워낙 좋아해서, 냉면 면사리와 육수는 집에 항상 구비해두는 편입니다. 여름에 시원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묵사발을 만들어 먹고는 합니다. ㅎㅎ

 

 

 


재료

 

냉면육수 1봉지

도토리묵 150g

청양고추 1개

대파 썰은 것 1줌


 

 

도토리묵은 이번에 길쭉하게 썰어주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올라갈 고명 ( 고추/파/김치) 도 썰어주었어요 !

 

 

 

이렇게 그릇에 담고, 냉면 육수를 부어주고, 얼음을 동동 띄우면 완성입니다 !ㅎㅎㅎ

아주 간단해서 자주 해먹고 있어요.ㅎㅎ

 

 

 

오늘 저녁에는 도토리묵 요리 어떠신가용. ㅎㅎ

초간단으로 휘리릭 맛있는 저녁 드시길 추천드립니당+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