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가슴살 미역국 라면 : 오뚜기 사골육수를 활용한 초간단 요리!

반응형


불린 미역 1/4 컵

닭가슴살 100g

오뚜기 사골곰탕 1봉

라면사리 1개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국간장 1.5큰술

 

참기름 조금

물 반컵(종이컵기준)


https://www.youtube.com/watch?v=hmIgQzpf96Y

유튜버 효덩님을 혹시 아시나요?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일상 유튜버님인데, 요리도 잘하시고

너무 예쁜 그릇.. 도 많이 쓰시고 재미있어서

구독하고 자주 보는 분입니다. ㅎㅎ

 

비 오는 날 영상을 보다가, 오뚜기 사골 육수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미역국을 끓이고 거기에 라면사리까지 넣어서 먹는 영상을 보고 너무 먹고 싶어서 따라 해 보았습니다. ㅎㅎ

 

진짜 괜찮아서 공유를 하면 좋을 것 같아서 레시피를 찍어보았습니당..ㅎㅎ

 

 

 

식재료를 준비했습니다. 간장은 간을 보면서 더 추가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닭가슴살부터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큐브 모양으로 썰었어요!ㅎㅎ

 

1. 참기름에 다진 마늘, 불린 미역을 넣고 볶아줍니다. 불은 너무 강하게 하실 필요 없어요! 강불은 타기가 쉽습니다. 

2. 얼추 볶아지면, 사골육수를 넣고, 종이컵 기준 물 반 컵, 썰어둔 닭가슴살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간장을 넣어줍니다.

먹어보고, 싱거우면 국간장을 추가적으로 넣어서 간을 맞춥니다. 

 

 혹시 육수가 조금 진액 맛? 같이 진한 맛이 난다면 물을 더 넣어주시면 되용.

 

3. 국이 어느 정도 완성이 된다 싶을 때, 라면사리를 넣어주었습니다 +_+

완벽한 미역국 라면이 되었어요! ㅎㅎ

 

4.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

 

비 오는 날 간단하게 , 하지만 굉장히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저 사실 혼자 먹었는데.. 1인분은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혼자 먹었기 때문에 1인분이라고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