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알리오 올리오파스타 : 진짜 진짜 마늘이 많이 들어간 파스타...!

반응형


재료

 

마늘 : 통마늘 약 23개 정도 (통마늘로 손으로 가득 두 줌)

청양고추 3개

파프리카 1개

간마늘 한 큰술

파스타 면 500원짜리 크키로 두 줌

소금 반큰술

후추 조금

올리브오일 종이컵 기준 반컵 (재료에 따라 조금 더 넣어도 됩니다)

 


저희 부부는 마늘,고추를 사랑하는 한국사람입니다.

하지만 남편은 오일파스타도 참 좋아해요. 그래서 오일파스타에 마늘을 듬뿍 넣는 것을 좋아합니다. ㅎㅎ

연애 할 때부터 한 5년을 오일 파스타를 해줬는데, 마늘양이 점점 늘어나서=_=;; 이제는 23-24개정도의 통마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1. 재료를 준비 해 줍니다. 올리브 오일은 이마트에 가서 1+1할 때 사둔 것인데 ! 맛있더라구요! 이마트에 득템할 수 있는 식재료가 많아요. ㅎㅎ

 

2. 재료부터 먼저 썰어주세요! 바로 볶을 수 있도록 들어가는 재료 모두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3. 면을 삶아줍니다. 소금 반큰술을 넣은 물에 8분 삶으면 적당하더라구요! (면수는 있다가 추가적인 간을 하거나 물이 모자랄 때 사용하니 버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시간 같은 경우 면의 종류나 브랜드에 따라서 살짝 상태가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3분정도 삶아도 되는  파스타면도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4. 팬에 오일을 넣고 간마늘 한큰술+ 편으로 썰은 마늘부터 볶아줍니다.

향이 진하게 올라올때까지 볶아주세요. 센불보다는 중약불에!

 

5. 어느정도 익으면 청양고추/파프리카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6. 이 정도 되면 면이 익었어요! 딱 8분정도 지나거든요!

그럼 바로 면을 집게로 건져서 팬에 놓고 마지막으로 휘리릭 볶아줍니다.

 

1) 스파게티면은 찬물에 씻을 필요가 없으니 바로 건져서 볶아버리면 정말 편해요

2) 면수는 버리지 말고, 물이 모자라거나 추가적인 간이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7. 다 볶아졌으면 후추를 한번 뿌려주면 완성!

 

8. 정말 간단해서 좋아요! ㅎㅎ

특히 청양고추가 정말 올리브오일과 궁합이 좋습니다. ㅎㅎ 느끼하지 않아요.

마늘이 왕창 들어간 갈릭 올리브오일 파스타 추천드립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