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파더라볶이 : 1분만에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요리!

반응형


재료(2인분 기준)

 

진라면 2개 

대파 한 주먹

간 마늘 한 큰 술

어묵 2장

 

물 3컵

황설탕 2큰술

고추장 2큰술


SNS에서도 핫한 백종원의 간단 라볶이 레시피가 있었어요! 스크랩을 해두고 종종 해먹었는데, 얼마전에 백파더에서 이 레시피를 다시 알려주셨더라구요 ! 더해서 유튜브에서도 레시피 공개가 되어, 다시 한번 해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면을 정말 좋아해서, 떡볶이보다는 라볶이를 좋아하거든요.ㅎㅎ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유튜브에 공개된 레시피에 라면과 어묵을 더해서 2인분으로 조절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어묵은 라볶이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재료이기 때문에... 추가로 준비를 했습니다. ㅎㅎ

진라면 순한 맛으로 조리를 하시더라구요. 집에 순한맛 수프가 두 개 있어서, 사리면과 함께 준비를 했어요.ㅎㅎ

 

1. 물 세 컵을 넣고 , 분말수프는 절반만 넣어줍니다. 저는 한 개를 넣었어요.

(예를 들어 1개를 끓이면 1/2개, 2개를 끓이면 1개)

고추장과 설탕이 추가되기 때문에 다 넣으면 짜겠지용. 후에 맛을 보고 조금 더 추가해 주었습니다.

 

2. 면을 넣고 고추장과 설탕, 어묵을 다 넣고 끓여줍니다. ㅎㅎ 끓이는 시간은 상관없이 면이 적당히 익고,

물이 적당히 졸아서 꾸덕해질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3. 어느 정도 익으면 마늘과 파를 넣어주고, 조금 더 끓여줍니다. 여기서 면이 아직 다 익지 않았는데 물이 부족하면 물을 추가하면 되고, 간이 싱겁다면 라면수프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저는 라면스프를 추가해주었어요)

 

짜잔-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해요. 딱 라면 끓이는 시간 정도 걸렸어요.ㅎㅎ 조금 더 맵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면 드실 때, 한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