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대파 제육볶음 레시피 : 초간단 고기요리! 기름조절이 관건...!

반응형

백종원 대파 제육볶음

백종원 레시피는 이제 정말 모두가 알고 있는 레시피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이번에는 맛남의 광장에 나왔던 백종원 대파제육볶음 레시피를 따라해보았습니다.

백종원 대파 제육볶음 레시피가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서 ( 조리과정 뿐만아니라 들어가는 식재료까지)

휘리릭 간단하게 할 수 있었어요! ㅎㅎ

 

특히 백종원레시피가 정말 좋은 점은 이 식재료를 왜 이 때 넣어야하고,

왜 이 재료가 들어가야 맛있는지 설명을 해주는 것 같아요.

더 잘 기억에 남기도하고, 왠지 그냥 레시피를 응용해서 내맘대로 하고싶은 

약간의 반항심(?)을 없애주는..ㅋㅋㅋ 그래서 요리의 결과가 더 좋은 것 같기도합니당..ㅋㅋㅋ

 

 

백종원 대파제육볶음은 삼겹살을 굽고 생기는 기름을 충분이 빼주어서 

조미료와 삼겹살이 잘 어우러지도록 하는것이 관건이었는데,

음.... 삼겹살의 기름을 뺀다고 뺐는데,

기름이 여전히 남아있어서 저는 약간 실패한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

하지만 맛은 정말 좋았다는점...!ㅋㅋㅋㅋㅋ

백종원 제육볶음 식재료


삼겹살 300g

통마늘 10알

청양고추 3개(20g)

대파 2대(200g)

물 1/3컵(60g)

진간장 3큰술(30g)

설탕 1.5큰술(15g)

고춧가루 2큰술(10g)

참기름 1/2큰술 (4g)

맛소금 적당량

후춧가루 적당량 


1. 식재료를 썰어줍니다.

1) 마늘은 편으로 썰어줍니다.

2) 청양고추는 두툼하게 손가락 한 마디 길이로 잘라주세요.

3) 삼겹살도 한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 오돌뼈가 있다면 제거해주면 좋습니다!)

4) 대파는 절반으로 자른 뒤에 4cm( 손가락 두마디 길이)로 잘라줍니다. 

 

2. 삼겹살을 팬 위에 올리고 약불에 구워줍니다

1) 먼저 팬에 썰어놓은 삼겹살을 올리고 약불에 천천히 구워줍니다.

2) 삼겹살이 두껍다면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저는 삼겹살이 얇아서 밑간을 아주 조금 했습니다!

 

3. 삼겹살의 한쪽 면이 익고, 뒤집었을 대에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삼겹살의 한쪽면이 완전히 익고 뒤집어서 익혀줄 때

마늘을 넣고 익여줍니다.

이 때, 기름이 많으면 기름을 좀 빼주세요! ( 저는 생각보다 많이 뺐는데도, 나중에 기름이 많이 나오더라구요ㅠㅠ)

 

4. 고기가 다 익었다면 설탕을 넣고 볶아줍니다!

왜 이때 기름이 더 나왔을까요...?

기름을 많이 덜어야할 것 같아요..ㅠ_ㅠ

 

5. 팬 주위로 간장을 휘릭 둘러서 불향을 입혀줍니다.

이때 불향을 입히기 어렵다면

팬을 불쪽으로 기울여서 불맛을 입히면 됩니다!

근데 기름이 이렇게 많으면 안된다고해요.ㅠㅠㅠ(저는 불향 실패)

 

6. 대파와 나머지재료, 조미료를 넣어줍니다.

 

만약 양념을 넣었을 때, 양념이 뻑뻑해서 잘 입혀지지 않는다면 물을 넣어주세요!

파가 숨이 죽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7. 완성! (존맛탱!)

 

 

오 그래도 정말 맛있었어요!

간단하면서도 정말 요리를 만들어낸 느낌+_+!!!!!

완전 강추입니다!!! 다음에 백종원 대파 제육볶음을 만들 때에는

더 오래 고기를 볶아서 기름을 좀 없앨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ㅠㅠㅠ

하지만 완전 강추입니다!!!

 

 

반응형